써먹는 웹개발
[ES6] 객체의 Prototype 변경 본문
728x90
반응형
객체의 Prototype을 변경하려면 Object.setPrototypeOf() 메서드를 사용하면 됩니다.
사용방법
let person = { getGreeting() { return "안녕!"; } }; let dog = { getGreeting() { return "멍!"; } }; // prototype은 person let friend = Object.create(person); console.log(friend.getGreeting()); // "안녕!" console.log(Object.getPrototypeOf(friend) === person); // true // prototype을 dog로 설정 Object.setPrototypeOf(friend, dog); console.log(friend.getGreeting()); // "월!" console.log(Object.getPrototypeOf(friend) === dog); // true |
출처 : https://infoscis.github.io/2018/01/25/ecmascript-6-expanded-object-functionality/
728x90
반응형
'웹개발 > ES6, ES2020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ES6] For.. of와 For.. in의 차이 (0) | 2020.11.12 |
---|---|
[ES6] 모듈기반 서비스코드 구현방법 (export & import) (0) | 2020.08.06 |
[ES6] weakMap과 weakSet (0) | 2020.08.04 |
[ES6] 배열 재조회 (필요한 데이터만 가져오기) (0) | 2020.08.02 |
[ES6] let을 써야되는 상황 (0) | 2020.08.02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