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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키워드 4가지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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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키워드 4가지
1. 추상화 :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중요한 정보만을 표현함으로써 공통의 속성이나 기능을 묶어 이름을 붙이는 것
- 자료의 추상화 : 객체지향 관점에서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
- 추상클래스 : 여러 클래스간 비슷한 필드와 메서드를 공통적으로 추출해 만들어진 클래스
- 인터페이스 : 동일한 목적하에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게끔 강제하는 것
2. 캡슐화(를 통한 정보은닉) : 기능과 특성의 모음을 클래스라는 캡슐에 분류해서 넣는 것
- 사용 이유 : 코드의 재활용이 원활하기 때문
3. 상속 : 부모클래스의 속성과 기능을 그대로 이어받아 사용할 수 있게하고 기능의 일부분을 변경해야 할 경우 상속받은 자식클래스에서 해당 기능만 다시 수정(정의)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
4. 다형성 : 하나의 변수명, 함수명 등이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것
- 오버라이딩(Overriding) : 부모클래스의 메서드와 같은 이름, 매개변수를 재정의 하는 것
- 오버로딩(Overloading) : 같은 이름의 함수를 여러개 정의하고, 매개변수의 타입과 개수를 다르게 하여 매개 변수에 따라 다르게 호출할 수 있게 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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