써먹는 웹개발

[자기개발] 개발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바꾼 이유 본문

직장생활 & 자기개발

[자기개발] 개발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바꾼 이유

kmhan 2021. 4. 21. 01:26


728x90
반응형

1. 개발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바꾼이유

 대학생때까지만해도 네이버 블로그를 작성하였는데 티스토리로 바꾼 이유를 설명할까한다. 그 때 바꾼 이유는 단순히 개발자답지 않아서 그랬다. 개발자는 모르는게 있을때 구글링을 하게 되는데 구글링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글이 잘 안나오기 때문이다. 또한 몇몇 개발자들의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각각 찾아볼때 티스토리에 댓글이 유독 많이 달려있다고 느껴져서 피드백이 원활할 것 같은 생각에 티스토리로 옮기게 되었다. 하지만 내 티스토리에는 댓글이 거의 없다

 

2. 내가 몰랐었던 티스토리의 장점

 댓글이 거의 없은지 1~2년이 흘렀을 때 의외에 장점을 발견하게 되었다. 그것은 바로 자기자신에 대한 피드백이었다. 개발을 하다가 모르는 지식을 구글링을 했을때 내가 쓴 티스토리가 나오지 않는다는 건 티스토리에 정리할 가치가 있는 지식을 발견했다는 얘기이고,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지식에 대한 기억이 흐려질 때 즈음 구글링을 했을때 적어둔 글이 나오면 복습이 되고, 부족한 지식이 보인다면 첨삭까지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결론 : 구글과 티스토리 짱

728x90
반응형
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