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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직장생활] 업무는 테트리스처럼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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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들은 직장에 다니면서 업무를 완벽하게 해야된다는 생각을 하거나 그런 상대를 만나 같이 일하게 되는데 이럴 때마다 완벽하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스트레스만 받기에, 차선책으로 2가지 생각을 하며 이겨내고 있다.
1. 업무는 테트리스처럼
- 많은 업무가 있으면 테트리스의 조각처럼 생각하고 한 줄씩 분류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나씩 어떻게 해결하고 정리해나갈지 생각한다. 업무가 많다고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는게 아니며, 한 줄씩만 생각함으로써 집중이 더 잘되고 작업순위가 낮은 일에 대한 걱정 때문에 딜레이 되는시간 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.
2. 이번 프로젝트는 다음 프로젝트의 기반이 된다.
- 이번 프로젝트에 문제가 많거나 진전이 안되어도 너무 좌절하지 말고, 작업 기간이 늘어난 것에 대해 반성하고 다음 프로젝트에 같은 업무를 받았을때 기간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하고 행동해라. 그러면 이번 프로젝트 때 부정적인 피드백이 나와도 너무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실력을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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